본문 바로가기
Project/안드로이드 프로젝트(HYPersonnalApp)

HYPersonnalApp Project 잡담 1. intent를 이용한 mms 문자 보내기 - 인텐트 setType에서 막혀있어요

by 김마리님 2020. 10. 26.

테스트 기기는 갤럭시 노트 10+입니다.

진짜 인텐트 타입

    private void sendMMSIntent(String message) {
        Uri uri = Uri.parse("smsto : 01000000000");
        Intent sendIntent = new Intent(Intent.ACTION_SENDTO, uri);
        sendIntent.setType("image/png");
        sendIntent.putExtra("address", "010-8463-0021");
        sendIntent.putExtra("subject", "MMS TEST");
        sendIntent.putExtra("sms_body", message);
        startActivity(sendIntent);
//            if(sendIntent.resolveActivity(getPackageManager())!=null){
//                DebugLogUtil.logD(TAG, "인텐트가 안열리는거니?");
//
//            }else{
//                DebugLogUtil.logD(TAG, "패키지 매니저가 비었니?");
//            }
    }

로 정말 별 타입을 다 부여해보고 있는데 MMS는 정말 끝까지 안뜨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image도 해보고 text/plain도 해보고 vnd.android-dir/mms-sms도 부여해봤는데 클라우드밖에 안뜨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 진짜 한국어 안드로이드 정보 너무 없어서 영어권으로 검색 환경 돌려서 계속 검색해봐야 할 거 같아요 _(:3 _ 

지금도 막혀서 내적 비명 지르다가 검색하러 갑니다....... 앱 개발 잘 하려면 영어를 잘 해야 할 것 같아요.

그럼 이만(총총총)

 

--

 

+)

해결함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Uri.parse가 문제였던거 같음....... 파싱이 이상하게 되니까 그냥 문자열 정도로 됐나보다..

    private void sendMMSIntent(String message) {
        Uri uri = Uri.parse("sms: " + phone);
        Intent sendIntent = new Intent(Intent.ACTION_SENDTO, uri);
        sendIntent.putExtra("subject", "MMS TEST");
        sendIntent.putExtra("sms_body", message);
        startActivity(sendIntent);
        finish();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