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ndroid Studio] 구글 인앱 결제 개발 중 만나는 에러

by 김마리님 2022. 5. 18.

1. 이미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이는 1회성 아이템(INAPP)을 만드는 중 발생하는데, 이 아이템이 소비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1회성 결제의 지속성을 부여하려면 결제 완료 후 소비로직을 적용해야한다.

 

Kotiln >

https://itstudy-mary.tistory.com/399

 

Android, Kotlin] 구글 인앱결제 적용하기(1회성 소모결제)

https://itstudy-mary.tistory.com/400 Android Studio, Java] 구글 인앱결제 적용하기(1회성 소모결제) Kotiln 구현은 이쪽으로 << https://itstudy-mary.tistory.com/399?category=961265 Android, Kotlin] 구글..

itstudy-mary.tistory.com

 

 

Java >

https://itstudy-mary.tistory.com/400

 

Android Studio, Java] 구글 인앱결제 적용하기(1회성 소모결제)

Kotiln 구현은 이쪽으로 << https://itstudy-mary.tistory.com/399?category=961265 Android, Kotlin] 구글 인앱결제 적용하기(1회성 소모결제) (자바도 쓰긴 할건데 언제가 될진) 6/1일부터 구글에서 결제 우회하..

itstudy-mary.tistory.com

 

 

2. 이 버전의 애플리케이션에서는 google play를 통한 결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해당 빌드 버전과 콘솔에 등록된 버전이 달라서 발생하는 현상이다.

때때로 막 올린 버전과 현재 빌드된 버전이 같아도 뜨는 경우가 있으며, 이것은 아직 콘솔 내의 버전 등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추측된다. 보통 한 두 시간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결제가 동작한다.

아니면 gradle에서 기록된 버전과 현재 테스트(테스트 올린 것이 없다면 프로모션) aab 파일의 버전이 일치하는지 확인해보자.

 

혹은 2시간 넘게 기다렸는데도 안된다? 라이선스 테스트를 등록했는지 확인해보자. 라이선스 테스트 계정에 이메일을 반드시 등록해야만 로컬 인앱 전체 테스트가 가능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