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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안드로이드 스터디(Kotlin)

Kotlin] 23. 객체 선언(Singleton)

by 김마리님 2020. 12. 10.

싱클톤 디자인 패턴은 전체 프로그램에서 객체를 단 한번만 선언하여 인스턴스에 띄우고 그 인스턴스로 접근하는 방식이다.

 

자바의 경우 static으로 띄워 instance 를 공유하는 방식인데, 코틀린은 static이 없다.

그러므로 싱글톤을 만드는 키워드를 제공한다(!)

 

class를 선언하듯 object를 선언하기만 하면 싱글톤이 된다.

 

package objectDeclaration

object Person {
    var name : String = ""
    var age : Int = 0
    fun print(){
        println(name)
        println(age)
    }
}

fun main(){
    Person.name = "Singleton"
    Person.age = 32
    Person.print()
}

대신 이 키워드에는 open을 붙여 상속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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