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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맛보기

by 김마리님 2020. 7. 7.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처음 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맨 처음 가장 기본적인 화면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

필자는.. 자바가 편하기 때문에 개발 언어를 자바로 두고, minimum sdk를 설정한다.

이 minimum sdk는 다양한 안드로이드 버전 중에 어떤 버전을 최소로 둘 지 염두하는 선택지이다.

얼마전 까지는 ice cream sandwich를 기준으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요즘은 lollipop을 기준으로 만들면 웬만해서는 다 들어맞는다고 한다(20.07.07 기준).

 

finish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안드로이드 코드 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1. 가상 기계 만들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가상의 기기를 제공하는데, 이는 다음과 같이 만든다.

오른쪽 상단에 다음 버튼을 누른다.

(저는 기기가 만들어진 상태라 이렇게 나오는데, 처음 만든 사람은 중간에 버튼이 나옵니다.)

Create Virtual Device를 누른다.

 

 

보통은 Nexus 5s를 주 가상기계로 이용하는데, 필자는 Pixel3로 이용합니다.

 

여기서 개발환경을 선택합니다.

이 때, 여기서는 mininun sdk를 고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소'환경이기 때문에 개발은 버전 10+ 에서 진행하고 호환성은 전 버전으로 맞춥니다.

 

 

이 표가 현재 인구가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버전표입니다. 삼성 갤럭시의 가장 높은 업데이트가 10인데, 8퍼센트 인구밖에 없다고 하네요 ㅎㅎ

다음 그대로 finish 눌러서 적용하면 디바이스 목록에 만든 가상 디바이스가 생깁니다. 

이제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가상 머신이 화면 옆에 나타납니다.

 

이제 이 가상머신에 코드를 넣어봅시다.

오른쪽 위에서 가상 기기를 확인하고 run 하면

다음과 같이 코드의 결과가 가상기기로 출력됩니다.

 

2) 내 휴대폰으로 띄우는 방법(삼성 갤럭시 기준)

 

먼저 개발자 옵션을 열어야 합니다.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 번호를 연타하면 단계적으로 옵션이 열립니다. 마지막에 pin인증까지 하면 개발자 옵션이 열립니다.

 

이제 설정에서 usb 디버깅을 찾아야 합니다. usb 디버깅을 승인해야 결과가 나옵니다.

이제 usb 케이블로 휴대전화와 본체를 연결합니다.

연결하고 휴대전화에서 본체 디버깅을 허용합니다.

그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기기 목록에 휴대전화가 인식된다.

가상기기와 마찬가지로 run을 누르면, 휴대전화에 코드 결과가 도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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